이번 글에서는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갑작스럽게 몸이 아프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은데 일요일이라면 약국 문여는 곳 찾는 법을 숙지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편의점에서 상비약을 팔고 있기는 하지만, 진통제나 소화제 말고는 다른 약을 구하기는 어렵습니다.

게다가 약국은 대부분 일요일 휴무인 경우가 많아서, 당번 약국이나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을 찾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

일요일 문여는 약국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휴일지킴이 약국 / 연중무휴약국 / 공공심야약국‘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다른 2개는 조금 정보가 부정확하지만, 휴일지킴이 약국, 즉 일요일 문여는 약국 (당번 약국) 정보는 정확한 편입니다.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으러 바로가기

접속 후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하면 약국명과 위치, 연락처, 운영시간까지 안내가 되어 나옵니다. 다만, 이 정보는 항상 최신정보를 반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연락처가 나오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 꼭 전화를 하시고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홈페이지에서도 그 부분에 대해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당번 약국, 24시간 약국, 일요일 문여는 약국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당번 약국 찾기

공휴일이나 연휴에 문여는 약국을 찾는다면 위 홈페이지 말고 응급의료포털 E-GEN 에서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중앙응급의료센터 바로가기

위 홈페이지에 접속 한 이후 NEMC 스마트 서비스 – 병원, 약국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지도에 표시되는 약국과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진료일과 운영시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곳 정보도 완전 최신은 아닐 수 있으며, 약국이 운영한다고 되어 있어도 약국 사정에 의해 조기 종료 또는 쉬는 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에 알려드린 2개 사이트에서 정보를 검색한 이후에는 반드시 전화로 영업중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요즘 전화가 어색한 분들이 점차 많이 늘고 있기는 하지만, 안그래도 아픈데, 헛걸음을 하면 더 아프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본 이야기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오해 해결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3가지 방법

워드프레스 연습을 위한 저가 호스팅 서비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