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연습을 위한 저가 호스팅 서비스 추천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블로그라는 것에 입문하고, 그 블로그를 소위 말하는 수익형 블로그, 즉 블로그를 통해서 부수입을 올리는 방식으로 키우는 식으로 운영을 하다보면, 기존 블로그 서비스에 만족을 하지 못하고 저처럼 워드프레스까지 손을 뻗는 경우가 생깁니다.

티스토리와 네이버와는 다르게, 워드프레스는 도메인 구입부터 시작해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기본적인 설정을 해 주는 것을 모두 해야 해서 공부를 별도로 하지 않으면, 설명해 주는 글 자체도 이해하기 힘듭니다.

저 역시 그런 단계에서 이제 간단하게 워드프레스가 어떤 것이다라고 설명을 할 수 있을 정도가 되어서, 제가 이용해 봤던 무료 호스팅과 저가 호스팅 서비스 몇 곳에 대해서 언급을 해 봅니다.

무료 호스팅 추천

제목은 무료 호스팅이라고 했지만, 엄밀히 따지면 무료는 아닙니다. 지금 소개해 주는 호스팅 업체인 <나우호스팅>이라는 곳은 도메인을 따로 제공해 주는 것이 없습니다. 호스팅 서비스만 제공을 해 줍니다.

따라서 나우호스팅에서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최소한 도메인은 다른 도메인 업체에서 사야 합니다. 도메인은 가비아, 호스팅케이알, 카페24 등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도메인 업체마다의 가격 정책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도메인이라도 운영비는 다릅니다.

우선, 이벤트 도메인 가격이 싼 곳은 가비아입니다. 가비아는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shop 도메인을 500원이라는 값에 등록할 수 있게 해 주고 있습니다. 다만 갱신비는 5만원에 가까우므로, 진짜로 연습만을 위해 구입하는 것으로만 추천합니.

여기서 도메인을 구입하고, 해당 도메인의 A레코드를 나우호스팅 무료 웹호스팅으로 연결만 해 주면 됩니다. 나우호스팅에 무료호스팅은 기간 제한이 없습니다. 자체적으로 보여주는 패널 방식의 관리 메뉴도 확인하기 좋습니다.

또한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항상 사용하는 메일로 인증 메일을 보내오기 때문에 보안성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가 호스팅 추천

저가 호스팅도 많이 있기는 합니다.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월 500원짜리도 있고요. 하지만 설치비를 별도로 받죠. 여러 번의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고 하는 식으로 공부를 하려면, 설치비 없는 웹호스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호스팅케이알의 웹호스팅이 cPanel을 통해서 관리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이곳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다만 월 5천원의 베이직 상품에서 제공하는 도메인의 개수는 10개 (사람에 따라 이게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수준)까지 제공됩니다.

또 하나는 앞에서 소개한 나우호스팅의 웹호스팅입니다. 이곳은 어떤 금액대의 상품을 이용하든 상관 없이 연결할 수 있는 도메인의 개수가 무한대입니다.

이런 곳은 트래픽은 많지 않은 소규모 사이트를 여러개 설치할 때 사용하기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두 서비스 모두 하드 지원용량, 트래픽 용량이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저가 호스팅으로서는 쓸만하다고 봅니다.

해외 서비스인 클라우드웨이즈, 블루호스트 등도 나쁘지 않은 것 같지만, 우선 워드프레스를 처음 설정하고 연습할 때는 국내 업체가 좋습니다. 잘 모르는 부분은 한국말로 질문을 할 수 있으니까요

[기타 추천 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오해 해결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3가지 방법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