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유용한 단축키

워드프레스에 포스팅을 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단축키가 있습니다. 하이퍼링크 넣는 단축키 등은 너무 기본이어서 딱 2개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헤딩요소 쉽게 넣기

헤딩 요소를 쉽게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H2 헤딩을 넣을 때 어떻게 할까요? 보통은 일단 제목을 적고, 마우스를 해당 블럭으로 가져갑니다. (저는 그렇게 합니다.)

그 후에 거기에서 ‘제목’으로 요소를 바꾸고 그 뒤에 H2로 바꾸죠. 기본값이 H2인 것은 아주 다행이죠. 아무튼 H3 이상으로 바꾸려면 마우스 클릭을 더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을 이용하면 아주 쉽게 헤딩요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하는 것은 # 기호의 개수입니다. # 기호를 H 뒤에 넣을 숫자만큼 넣고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바로 헤딩요소로 바뀝니다.

즉, ##+스페이스는 H2, ###+스페이스는 H3, ####+스페이스는 H4가 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마우스에 가야 하는 빈도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마우스로 왔다갔다 하는 에너지를 줄임으로써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효율이 올라갑니다.

어차피 마우스를 한 번도 안 쓰고 포스팅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덜 쓰는 것은 훨씬 더 효율성을 좋게 만들죠.

이전 글 넣기

이전 글을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 기호를 잘 사용하면 됩니다. 앞에서 헤딩을 넣을 때와 비슷하게 [[를 두번 입력하면 바로 이전글을 넣게 해 줍니다.

#기호와 다른 점은 헤딩요소는 블럭이 완전히 비어 있을 때에만 가능한데, [[기호는 글 중간에 넣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앵커 요소가 필요하니 블럭 중간에서도 가능해야겠죠?

이전 글을 넣을 때, [[ 기호 뒤에 바로 필요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가 들어간 글로 찾아서 넣어주게 됩니다.

이제 아주 쉽게 이전 글이나 혹은 유용한 정보, 예를 들어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과 같이 유용한 글을 넣을 때는 키보드만 갖고 이전 글도 다 넣을 수 있다는 것이죠.

뭐를 하든지,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것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이 방법을 적용해서 포스팅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들어 보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