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적금이나 예금을 가입할 때, 조금이라도 이자율이 높은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시면 조금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적금이나 예금 이자는 공시되는 곳이 있어서 해당 정보를 먼저 살펴 본 후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비대면으로도 쉽게 개설되는 상품들이 늘고 있어서 온라인으로 모든 과정을 다 할 수 있지요.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적금이자 높은 은행을 찾기 위해서는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페이지에서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해서 보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금융회사별로 어떤 적급 상품인지, 그리고 지역에 따라 다른 저축은행들이 있으므로 지역별로도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월 저축금액과 저축 예정기간을 선택하면 총 저축 금액이 나오고 (원금이죠) 그리고 아래에 나오는 상품을 찾아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본 상태에서 금융상품검색을 누르고 결과를 살펴보면 총 348건의 상품이 검색되더군요. 기본 값은 저축은행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1금융권 은행만 보고 싶으시다면 여기서 금융권역을 ‘은행’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만 보면 세전 이자율은 얼마나 주는지 보이고, 세금을 제하면 이자율이 어떻게 되는지도 간략하게 보여주게 됩니다. 가입대상에 제한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도 한 눈에 볼 수 있죠.

가입 방식은 어떻게 되는지는 ‘상세정보’를 눌러보면 나옵니다. 제일 위쪽에 위치한 스마트저축은행 정기적금 상품을 살펴보면 세전 이자율이 무려 5%나 됩니다. 상세정보를 눌러보니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명 확인이 된 개인이면 스마트폰으로 스마트아이앱 또는 저축은행중앙회 SB톡톡플러스앱을 설치하고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다만, 1인 1계좌에 한하고, 월 최대 불입액은 20만원으로 정해져있습니다. 약정 금액을 정액으로 적립하는 적금 상품입니다.

이렇게 쉽게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아볼 수 있는 것이죠.

은행권에서는 한국산업은행(KDB)에서 4.2% 상품이 나와 있는 상황입니다. 저축은행의 안정성을 의심하는 분들이라면 제1금융권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적금 상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이체를 해 놓는 것 등의 기본적인 설정으로 우대금리도 일부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가 올라가는 상황에서는 지금 보는 상품보다 높은 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이 나올 수 있게 됩니다. 전략적으로 적금을 가입하시되, 금리 상승기에는 단기 상품으로 가입을 해서 약정 금리에서 손해보는 것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금리 높은 것이 나오면 갈아타는 것이죠. 조금 귀찮을 수도 있겠지만, 조금이라도 높은 이자를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것입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