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적인 링크로 인한 백링크 제거 방법

인터넷에서 우리 블로그와 관련없는 불법적인 사이트나 도박, 마약과 관련된 사이트에서 링크가 등록되어 있을 때 이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제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사이트 관리자에게 연락하기

불법적인 사이트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서비스 이용 약관 위반 사항이기 때문에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해당 링크가 삭제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협조적인 태도로 대화를 시도하며 불필요한 갈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의 연락처나 이메일 주소를 찾아서 연락하면 됩니다. 연락할 때는 상황을 잘 설명하고, 적절한 언어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백링크 제거 요청

해당 사이트 관리자와의 대화가 어려운 경우,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백링크 제거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로그인한 후, ‘검색 사례’에서 ‘백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링크가 포함된 페이지를 확인한 후,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구글 검색 엔진에서 백링크가 제거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검색 엔진에서는 여전히 보일 수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백링크 제거 요청을 하기 위해서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3. 디스어웨어 연결 제거

디스어웨어는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백링크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불법적인 링크가 등록되어 있을 경우, 디스어웨어에서 해당 링크를 삭제해야 합니다. 디스어웨어 계정에 로그인한 후, ‘연결’ 메뉴에서 해당 링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디스어웨어에서의 백링크 제거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여전히 보일 수 있습니다. 디스어웨어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디스어웨어의 이용법을 미리 숙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백링크 제거 서비스 이용

위 방법 중에서도 제거가 어려운 경우, 백링크 제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전문가가 직접 해당 링크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다만, 유료서비스이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여러 검색 엔진에서 백링크가 제거되는 것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백링크 제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검색 엔진 최적화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백링크를 제거하면, 검색엔진 최적화에 좋지 않은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링크 제거 후에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나 다른 검색 엔진 도구를 이용하여 백링크가 제거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백링크가 계속해서 생기는 경우에는 블로그에서 링크를 제거하거나, 링크를 등록하는 방법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의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링크를 등록하거나, 다른 블로거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링크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