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플로우 기능 사용 후기
로지텍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마우스는 MX MASTERS 3S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키보드는 MX KEYS MINI 제품을 사용하고 있죠., 두 제품 모두 플로우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막상 사용해 보니 이거 대박입니다.
플로우 기능은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고 해당 제품을 양쪽에서 모두 페어링한 기기를 사용중이면 화면을 서로 왔다갔다 하면서 혼자서 2개의 컴퓨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대 3개의 기기를 연결한다고 하네요.
로지텍 플로우 기능
현재 사용하는 것은 엘지 그램 노트북과 맥북 에어입니다. 2개의 제품을 모두 양쪽에서 연결했고요. 그램에는 볼트 수신기를 붙여 놨고, 맥북에는 블루투스로 마우스를 연결했습니다. 그런 상태에서도 양쪽으로 플로우 기능은 정말 잘 작동하네요.
유선으로 연결한 것처럼 부드럽게 왔다갔다 하지는 않습니다만, 어느 정도 쓸만합니다. 양쪽 제품에 각각의 마우스, 키보드를 연결하는 것과는 비교가 안 됩니다. 마치 멀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느낌으로 쓸 수 있어요. 조금 아쉬운 부분은 맥과 윈도우다보니 양쪽 키보드를 왔다갔다 할 때 컨트롤과 커맨드 버튼 위치가 달라서 조금 헷갈리기는 하네요. 복사 붙여넣기도 된다고는 하는데, 잘 안 되는 것 같기도 하고.. 이건 조금 더 테스트를 해 보고 결론을 내려야 할 것 같습니다.
로지텍 제품 추천
로지텍 제품을 구매할 것이면 처음부터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로지텍 MX 시리즈는 사무용으로는 최고입니다. 약간의 투자금을 투자하면 훨씬 쾌적한 PC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이에요. 주저하지 마시고 투자를 하세요.
로지텍 제품 구매는 가능하면 정품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AS를 받을 일이 별로 없을 것 같죠? 생깁니다. 로지텍의 종특 중 하나인 더블 클릭 이슈도 있을 수 있고, MX KEYS의 경우 저는 키캡이 벗겨지는 문제가 발생해서 AS를 방문해서 수리를 받은 경험이 있기 때문이죠. 정품이면 무상 기간에는 웬만해서는 무상 교체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무튼 플로우 기능으로 지금 이 글은 맥북으로 작성했고, 발행은 윈도우 노트북으로 할 예정입니다.